서경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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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콘 채널편성표 채널편성표
  • 제1장 총칙
  • 제2장 서비스 이용계획
  • 제3장 서비스 이용
  • 제4장 쇼핑몰
  • 제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6장 경품
  • 제7장 기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주)서경방송(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3. "회원"이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4.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5. "고객"이란 회사와 "서경방송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6. 6. "실사용자"란 고객과 동일인, 또는 고객으로부터 "서경방송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을 위임 받아 실제 서비스를 사용하고 사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7. 7.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8. 8.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9.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10.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11. 11.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아울러 회사의 "서경방송 서비스"에 가입된 고객인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의 "서경방송 서비스 이용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 ④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의 방법으로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공시합니다. 단,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시합니다.
  • ⑥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 그 변경한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회사의 상업적인 계약(예:"서경방송 서비스"가입등)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이용자와 회사간의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단, 이미 상업적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5항에 의한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⑦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5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공정거래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이용규정 또는 세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 ② 회사와 회원간의 상업적인 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 등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쇼핑몰의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①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용역의 배송
    3. 3. 제휴를 통한 통신판매 중개
    4. 4.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 ②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나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재화·용역의 판매가격은 수시로 변경이 가능하며, 이용자의 주문시점에서 게시된 가격으로 거래된 것으로 합니다.
  • ③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 외에 쇼핑전문업체와 제휴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 역할을 하며, 상품의 주문/배송/환불 등 일체의 이용약관은 제휴사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이용 신청 시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대해 동의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의 경우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1. 서비스 이용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회사의 기본 음성통화 및 타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기타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③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의 이용계약을 승낙하고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회원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2.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실사용자가 고객으로부터 "서경방송 서비스"의 사용 또는 회원가입에 대해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3. 3. 등록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 ④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⑤ 회원은 그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명의변경·해지 등 "서경방송 서비스" 이용계약의 변동 및 신청사항에 따라 회원 자격 및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해당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아울러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경우
    3.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윤리강력,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키고자 할 경우에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원은 본 조 제2항, 제3항, 제4항 및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 또는 몰에서 약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해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통합회원제)
  • ①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차우 회사에서 공지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변경 및 중지)
  •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5.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본 조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⑤ 회사는 본 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SMS, 전자우편 등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한적으로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로 유료임을 명시한 정보 또는 "서경방송 서비스"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아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대금을 지불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4장 쇼핑몰

제13조 (구매신청)
쇼핑몰의 이용자는 쇼핑몰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3. 결제방법의 선택 및 배송지 정보입력
  • 4.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제14조 (연결 쇼핑몰과 피연결 쇼핑몰 간의 관계)
  • ①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② 연결 쇼핑몰은 피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쇼핑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구매계약의 성립)
  • ① 쇼핑몰은 제13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구매신청에 대한 계약의 성립은 쇼핑몰의 승낙이 제16조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봅니다.
제16조 (지급방법)
  • ①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이용자의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1. 계좌이체
    2. 2. 신용카드결제
    3.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4. 기타 쇼핑몰이 정한 방법
  • ② 단, 쇼핑몰은 공급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이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고지 또는 게시합니다.
제17조 (수신확인통지)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SMS 등 가능한 수단으로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제18조 (구매신청의 변경 및 취소)
  • ① 제16조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쇼핑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9조 (배송)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환급, 반품 및 교환)
  • ①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 쇼핑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화 상이할 경우
    2.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4.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해 광고에 표시해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뤄진 경우

제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1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명
    2. 2.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3. 3. 주소
    4. 4.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집전화, 이동전화번호 등)
    5. 5. ID (회원의 경우)
    6. 6.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7.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사전에 이용자들의 공개 동의를 구한 경우
    2. 2.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3.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서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4. 관련법에 의거하여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5.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타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시(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를 합니다.)
  • ③ 회사가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 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별도의 "개인정보보호정책" 을 통해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⑥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1.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별도로 규정한 경우
    2. 2. 회원이 동의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별도로 명기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3.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 또는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4. 4.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또는 다른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⑦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cookie)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 되거나 불가능한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22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 ③ 회사가 재화·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에 따라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별도로 수립, 공지합니다.
  • ⑥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 또는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본 약관 제20조 제2항 및 다음의 경우는 그 예외로 합니다.
    1. 1.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별도로 규정한 경우
    2. 2. 회원이 동의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별도로 명기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3.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 또는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4. 4.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또는 다른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⑦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cookie)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 되거나 불가능한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2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에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④ 회원의 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의무)
  •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에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에 대한 정보가 현재의 사실과 정확히 일치하는 정보가 되도록 유지·갱신해야 합니다. 만일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또는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7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에 포함된 영업행위 이외에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을 준수해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또는 공개하는 행위
    4. 4.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 또는 전송자를 위장하는 행위
    5.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자신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정보를 유통 시키는 행위
    8. 8.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9.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10.회사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상업적 목적의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게재하거나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11. 11.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문장·도형·화상·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12.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문장·도형·화상·음성 등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3.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④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등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5조 (전자우편에 대한 의무와 책임)
  • ① 회사는 회원의 전자우편의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회사의 전자우편을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 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Mail)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 ③ 본 조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경품

제26조 (경품)
  • ① 회사는 회원을 위한 경품 등의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회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등(이하 "경품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조 제1항에 의한 경품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이에 대한 세칙 등을 고지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따릅니다.
  • ③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에 대한 실질적인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지급하며, 회사 는 당해 회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사전에 회사가 정한 경품등의 내용 및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④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 경품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등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

제27조 (지적재산권)
  • ①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말소된 경우에 해당 회원이 게시했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8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접속통신료를 제외한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해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를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③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해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29조 (면책)
  •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분쟁해결)
  • 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양자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 등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④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및 동 시행령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1조 (재판권, 관할법원 및 준거법)
  • ① 제31조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때 관할 법원은 회사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① 본 약관은 2006년 09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 ② 본 약관은 2008년 09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 ③ 본 약관은 2017년 0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서경방송(이하 “회사”라 함)는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 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보호위원회 청소년유해매체물 심의규정 기준 등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는 바, 본 청소년 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1.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 2.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회사는 정보통신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 유해정보 발견시 대처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 3.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분들께서는 하단의 "4.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 성명 및 연락처
    1.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윤태희 이사
      - 소속 : 경영본부
      - 연락처 : 1877-6666 / privacy@scs.co.kr
    2. 2)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 성명 : 박재형 팀장
      - 소속 : 센터지원팀
      - 연락처 : 1877-6666 / privacy@scs.co.kr

서경방송은 청소년들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서경방송(이하 “회사”)가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에게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서비스 증진을 도모함에 있어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멤버십서비스"란 회사가 가입자에게 자율적으로 제공하는 고객유지·관리 프로그램으로서, 본 조 제2항의 회원이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할인 받거나 회사의 각종 이벤트·행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단, 회원자격은 제3조 이하에서 규정합니다.
  • ③ "할인"이란 회원이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면서 쿠폰을 제시할 경우 회사와 제휴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되는 대금 할인 또는 감면을 말합니다.
  • ④ "제휴사"란 고객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대행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4대상품"이란 인터넷, 인터넷전화, 디지털방송, 디지털알뜰형을 바탕으로 확장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⑥ "연간 자사매출납부액"이란, 명의자가 등급산정 기준일(매년 11월 1일, 변경 시 홈페이지에 공지)의 직전년도 11월 1일부터 등급산정 기준일의 당해연도 10월 31일까지 납부한 4대상품의 아래 분류에 따른 납부합계액을 의미합니다.
    1. ※ 연간 자사매출납부액 포함 항목
    2. 1) 인터넷 : 서비스이용료, 와이파이 사용료, 모뎀사용료
    3. 2) 인터넷전화 : 기본료, 통화요금, 부가서비스사용료
    4. 3) 디지털방송 : 서비스이용료, 장치사용료, VOD사용료
    5. 4) 디지털알뜰형 : 서비스이용료
    6. ※ 연간 자사매출납부액 불포함 항목 : 설치비, 이전비, 출동비, 리모컨구매비 등 1회성 요금
  • ⑦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란 신분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으로 본인 확인 기관을 통하여 발급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i-PIN 홈페이지 참조)
제3조 (회원자격 및 가입)
  • ① 멤버십 회원은 가입자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가입하며, 당사 모든 상품 해지 시 자동으로 탈회됩니다. 단, 회사의 별도 기준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1. 1. 가입자의 명의가 법인이거나 기타 특수 유형인 경우
    2. 2. 가입자의 명의가 개인이나, CI발급이 불가능한 고객인 경우
  • ② 회원이 되어 멤버십서비스를 제공받으려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절차와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 신청을 합니다.
  • ③ 회원가입 시점에 명의도용 등의 불법사용 등록사항이 없어야 합니다.
  • ④ 전항의 회원가입신청이 있더라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는 회사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회사의 이용중인 모든 상품 이용이 정지된 경우
    2. 2. 회원가입신청자의 명의로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3. 3. 회원가입신청자의 생년월일과 이름이 서로 다른 경우
    4. 4. 가입신청서상에 허위기재, 중요 회원정보의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제4조 (회원 등급 및 효력)
  • ① 멤버십 등급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4개 등급(VIP, 골드, 실버, 일반)으로 구분됩니다.
  • ② 멤버십 등급 산정의 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멤버십 등급은 멤버십 등급 산정일(매년 11월 1일) 기준 4대상품의 연간 자사매출납부액을 기준으로 익년도 1월 1일 등급 부여 됩니다.
      멤버십 등급
      등급 연간 자사매출납부액
      VIP 100만원 이상
      골드 40만원 이상
      실버 20만원 이상
      일반 20만원 미만
    2. 2. 4대상품을 신규 설치한 당해연도에는 연간 자사매출납부액과 관계없이 "실버"" 등급이 부여됩니다.
  • ③ 회원 등급의 효력은 차기 등급의 적용일 전일까지이며, 회사는 등급산정 기준일 이후에 등급을 재평가하여 회원 등급을 조정합니다. 조정된 등급은 익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며, 등급 조정의 시점은 회사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④ 제공된 쿠폰은 당해년도 말까지 유효하며, 고객간에 통합 및 양도할 수 없습니다.
    ※ 멤버십 등급별 상세 혜택은 회사 홈페이지(www.iscs.co.kr) 참조.
제5조 (멤버십서비스 이용 제한 등)
  •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가입 또는 멤버십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1. 1. 회원이 스스로 회원탈퇴 의사를 밝힌 경우
    2. 2. 회사에 이용중인 서비스가 해지되거나 체납에 의해 이용정지된 경우
  • ②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회원가입으로 인하여 명의자와 다툼이 발생한 경우 명의를 이용한 해당 회원은 이와 관련한 모든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 및 멤버십서비스 이용을 직권으로 정지 또는 박탈하는 등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자격의 부활 등)
  • ① 일시정지, 연체 등으로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이 회원자격의 부활을 요청한 경우, 요청일의 익일에 회원 자격이 부활됩니다.
제7조 (멤버십서비스 및 제휴사)
  • ① 멤버십서비스와 제휴사 현황 및 각종 이벤트 행사는 안내전단 또는 회사 홈페이지 (www.iscs.co.kr)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제휴사에는 가맹점 스티커, 포스터 등 멤버십서비스 이용 안내물이 부착됩니다.
  • ② 회원이 제휴사에서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벤트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때에는 발급받은 쿠폰을 제시하여야 하며, 회원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하여 제휴사나 이벤트 진행자가 신분증의 제시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회원의 가입신청 또는 멤버십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가입신청서에 기재된 가입신청자의 정보, 멤버십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 등)를 수집, 이용하거나 멤버십 관련 업무의 위탁업체, 제휴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위탁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위탁 및 제공에 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③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멤버십 관련 업무의 위탁업체 및 제휴사 등은 회사 홈페이지, 가입신청서, 안내전단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④ 회원 및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SMS 수신 동의 등)
멤버십 서비스 제공 및 이용과 관련된 정보 제공을 위한 SMS(Short Message Service)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 회사는 SMS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멤버십서비스 변경 및 중단)
  • ① 멤버십서비스는 회사와 제휴사와의 계약 변경 또는 해지 등으로 인하여 제휴사에 따라 중도에 멤버십서비스의 제공 여부 및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 ② 등급 기준 등 주요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조건 부여 등으로 불리하게 약관 개정이 있는 경우 최소 30일전 사전고지 기간을 두어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인지할 수 없는 요인에 의한 경우(제휴사의 휴폐업 및 일방적 중단, 관련 법률 변경 등) 사전 공지 없이 시행할 수 있으며, 인지 시점에 고지합니다.
  • ③ 제1항과 제2항의 고지 방법은 회사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고, E-mail, SMS/MMS, 서면(요금청구서 포함)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합니다.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홈페이지에 변경 사항을 공지함으로써 개별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약관 개정)
  • ①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전부터 회사 홈페이지와 별도로 E-mail, SMS/MMS, 서면(요금청구서 포함)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합니다.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홈페이지에 변경사항을 공지함으로써 개별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②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멤버십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전항에 따른 멤버십서비스 중단 또는 종료로 손해를 입은 경우 서면으로 손해액과, 손해액의 내용 및 산출근거 등을 기재하고 입증자료를 첨부하여 회사에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 적용 및 이행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3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멤버십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 간의 성실한 상호 협의에 따라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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